이번 설은 주말이 앞으로 끼여있어서 제법 휴일이 길었습니다.

그래서 2일인 토요일부터 연휴가 시작이였죠..


하지만 아드님 스포츠센터는 쉬질 않으니..

휴일이 휴일같지 않습니다.


바로 이전에 포스팅 한 

카라반의 문제로 인해.. 연휴의 첫 시작은 빨래방 부터 입니다.


https://x16won.tistory.com/424


이불과 배게호청을 빨기시작합니다.



와이프는 아들을 스포츠센터에 두고 처가로 슝~~

저와 아들만 남아 2박을 보내기로..ㅎㅎ


일단 스포츠센터에서 아들을 데려와서 

먹고싶다고 노래부르던 스파게티를 해줍니다.



일단 배를 든든하게 채운 뒤 산책을 나가봅니다.


얼마 전 내린 눈을 보고는

눈만지러 가고싶다고 해서 주변을 둘러보다

산 중턱에 눈이 있는걸 보고 성주사 쪽으로 가보기러 합니다.


주차를 하고 내려가보니 숲속 나들이 길이 있어 그쪽으로 가 봅니다.



초입을 지나니 음지에는 엄청난 눈이 아직 이쁘게 쌓여있습니다.



아들은 신이 났네요.. 

눈구경 하고싶다고 갔던 두번의 도전이

다 성공이네요..ㅎㅎ


아들이 저 눈덩이를 들고 저를 노리고있네요..ㅎ



신났습니다.. 물론 저도 그모습을 보니 신이 나구요..ㅎㅎ



생각없이 왔다가 강제 산행중인데

아들은 씩씩하게 잘 올라가네요.



올라가는길에 관광명소에서 보이던 인증 도장도 보이네요..ㅎㅎ



날이 어둑어둑해져 얼른 내려옵니다.

산책길이 좋아서 다음애 한번 더 와봐야겠어요.


할아버지가 손주를 보고싶어 하셔서 아들과 본가로 갑니다.

아들은 그사이 할아버지를 꼬셔서 마트로 가 전리품을 챙기네요..ㅎㅎ



02.03 일요일.

아들이 아침부터 일어나서


"오늘은 중요한 날인데 아빠 왜 빨리 안일어 나는거야~"

"얼른 일어나~ 오늘 카봇 보라 가야하는 중요한 날이야~~"


성화를 부려 얼른 밥을 챙겨먹고 나왓습니다.

와이프가 예매를 해둔 

'헬로카봇 - 옴파로스섬의 비밀'을 보러

창원 CGV로 갑니다.



아들의 첫 영화관 출정입니다.


늘푸른 전당이나, 성산아트홀에서 하는 

어린이 뮤지컬은 보러 가본적이 있지만


영화관에서 하는 영화를 보러 가는건 처음이니까요..ㅎ


어린이 대상의 애니메이션 영화라 다들 이해해주긴 하지만,

정숙,자리이동이나 리엑션 절제등의 예절을 지켜야 하니까요.



영화를 다 보고 전리품을 들고 인증샷을 찍습니다.


예전에 카봇 장난감을 엄청 들고있었는데..

다 중고로 팔아버려 저 칩을 쓸곳이 없네요..ㅎ



영화를 보고 난 뒤 할아버지와 손자는 목욕탕으로 고고!!

그사이 저도 좀 쉬어봅니다..ㅎ


02.04 월요일.


진짜 설 연휴입니다.


와이프도 오전에 처가에서 본가로 넘어오기로 하고

저도 빨리 넘어가려 했으나..


아침에 잠깐 들린 카라반이 물바다라.. 좀 늦었네요..


제사를 본가에서 지내다보니 예전엔 할일이 제법 많았는데

몇년전부터 간단하게 지내다 보니 따로 음식을 하거나 할 필요없이

명절 놀이나 체험에 공을 들여보는 중입니다.


작년 추석에는 송편을 빚어서 해먹어 봤고..

올해 설은 만두를 해보기로 했었죠..


준비를 해가려고 했는데, 

어머니 아버지께서도 기억하고 계셔서

미리 준비를 해두셨습니다.ㅎㅎ


처음 해보는거다 보니 실수가 좀 있었지만

준서도 제법 잘 만들고,

나름 이런저런 모양도 만들고 하니 재미가 있네요.



제법 많은 만두들을 만들었습니다.ㅎㅎ

얼른 쪄먹어 봐야겠죠..ㅎㅎ



만두피도 자연해동이 아니라 냉장해동을 해야하고,

만두소를 좀 잘게 만들어 숨을 죽이고 넣었어야되는데

처음이니 당연히 실수가 있는법


안이 부푼 만두가 되어 조금씩 터지지만

그래도 맛있네요 ㅎㅎ



02.06 수요일


설 제사를 지내고 처가로 가 1박을 한 뒤

집으로 왔습니다.


처형네가 영화를 보러 가고싶은데 

아이때문에 영화를 보러 가기 힘들다 하시어

조카까지 픽업하여 왔죠..ㅎㅎ


그 댓가(??)로 저는 공짜표를 하나 얻었습니다.ㅎㅎ


핫한 영화가 '극한직업' 과 '알리타' 인데,


극한직업은 너무 예고를 많이 봐서 안보고도 영화를 본 느낌이라 패스..

알리타는 3D 나 4DX 로 보고싶었지만 시간대가 안맞아서 ..ㅜㅜ

거기다 공짜표라 일반관만 가능하기에 모바일로 등록해서

심야영화를 보러 갑니다.



영화는 팝콘과 함께지만.. 참습니다..ㅎㅎ

대신 집에서 가져온 매밀차와 함께 하기로 합니다.



모바일 표 등록이라 그냥 들어가도 되련만.. 

노땅이라 그런지 종이쪼가리를 들고있는 맛이 있어

굳이 또 표를 뽑아봅니다.



영화 재밌네요..ㅎ 

영상미 때문에 보는 영화여서 3D나 4D로 보고싶었는데 그게 좀 아쉽네요.


(스포)아마 시리즈물로 갈 모양입니다.

속편이 기대 되는군요..ㅎ



02.07 목요일


원래 휴일은 어제까지 입니다.

하지만 제 휴일은 7일까지죠..ㅎ

(물론 쭉 1주일을 쉬는분도 있으시겠지만..)


영화에 삘 받은김에 한편 더 조조영화를 보기로 합니다.

집에서 5분거리인 진해 롯데시네마로 가서

현장 예매를 합니다.


오늘 영화는 "뺑반"



카드 포인트까지 써서 4500원!!ㅎㅎ


평일 조조인데도 영화보러 오신분들이 많으시네요.

저보다 더 길게 쉬는 분들이 더 많으신가봐요..ㅎ


이렇게.. 영화를 마지막으로

길었던 연휴를 알차게 마무리 해 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