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보조바퀴 달린 4발 자전거 가르치면서 
따라다니려니 벅차

전기자전거 찾다가 저렴한 샤오미 himo 가 보여 구매했습니다.

명절끼어서인지 좀 늦더라구요
2주 걸렸네요

박스는 오지게 큽니다.

뒷바퀴쪽 롱 물받이와 안장이 들어있네요
자전거도 꺼내서 조립해봅니다.

일단 애 밥좀 맥이구요..ㅎ

브레이크가 뒷브레이크만 있어
속도가 좀 나면 제동이 어렵다고해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유압브레이크를 주문해뒀습니다.

브레이크 튠 하신거 보고 저도 주문해서 달았는데
글처럼 쉽지는 않더라구요.. 

저도 제가 한 순서 공유 해드려봅니다.

대부분 장착하시면서 겪는 문제는

1.기존브라켓을 쓰니 장착이 안된다
2.장착은 했는데 슥슥 소리난다.

요 두가지입니다.

해결법까지 알려드릴께요..


일단 기존 브레이크입니다.. 
브레이킹이 약한지 어떤지는 모르겠습니다.
시승한번 안해보고 들어내는거라..ㅎㅎ

일단 브라켓과 캘리퍼를 다 들어냅니다.

그리고 평와샤 4개정도를 준비합니다.
(간단히 평와샤 4개를준비하라고 적었지만
이걸 알아내는데까지 여러번 풀었다 조였네요..)

그리고는 원래 브레이크 캘리퍼 고정용 브라켓을 역으로 고정합니다.
(그래야 캘리퍼의 패드 위치가 맞아집니다.)

그때 자전거 차채와 브라켓 사이에 와셔를 2개정도씩 넣어서 고정합니다.
(와샤없이 기존 브라켓 위치에 새로운 유압브레이크 캘리퍼를 꼽으면 
위치가 맞지않아 디스크와 새 브레이크 패드가 간섭이 생깁니다.
그래서 더 뒤로 물러줘야 패드와간섭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리고 윗쪽 브라켓에 캘리퍼를 고정할때
기존 샤오미 순정의 캘리퍼에 고정되있던 평와샤와 둥근 와샤를 이용해
캘리퍼를 띄워서 물려줍니다.

아랬쪽은 와샤없이 바로 볼트로 고정해서 물려주구요

이렇게하면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가 일자가 되어 
제동 효율이 좋아집니다.

브라켓에 캘리퍼를 조립할때
브레이크 와이어를 브레이크에 물려놓고
브레이크 레버를 꽉 잡은 상태에서 조여주세요

그래야 브레이크를 놓았을때 
패드와 디스크 사이의 간격이 정 중앙으로 자리잡아 
쉭쉭 소리가 안납니다.

다 하시면 장착완성~

110V커넥터는 뽑다가 감전될가능성이 보이니
과감하게 절단해버립니다.

220V공용이니 콘센트만 바꿔서 현지화 시켜줍니다..ㅎㅎ

미리사놓은 공구함 겸 폰거치대 하나 달아주구요

완충후 테스트 하러 밤마실 나가봅니다.

정보보고 알게된 최고속 셋팅해주고 달려가보니 25키로 나오네요
내리막 구간은 30정도 찍어주네요.
만족스럽습니다..ㅎㅎ

뒤에 브레이크등도 시인성 좋고 라이트 켜면
차 마냥 미등도 들어와서 맘에드네요.

라이트를 추가라이트로 달까했는데
순정만으로 충분할꺼같네요.

고장만 안난다면 가성비 좋은자전거같네요
가볍고 작고.. 

이제 아들램과 함께 자전거나 타고 놀아봐야겠습니다..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