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의 인산철 파워뱅크가 도착했습니다.


중국 춘절끼어서 좀 늦었네요..ㅎ



기존의 산업형 250 배터리를 쓰고 있어서

그 용량의 반인 120 암페어를 구매하였습니다.

인산철이 효율이 높다고 본다면, 거의 동율이거나

좀더 효울이 좋다고 볼수 있겠네요.




실리콘 와이어 8AWG 짜리로 전원단 물려서 테스트 해봅니다.



부하를 걸만한게 없어서 구매시 딸려온 시거잭과

USB 충전기를 꼽아서 작동만 확인해줍니다.


배터리 충전기도 작동을 잘하는지 확인해봅니다.



중국산 콘센트는 절단해버리고 국산 콘센트로 바꿔 달아줍니다.



손에들어오면 끝을보는 타입이라..ㅠㅠ

느즈막하게 또 카라반으로 가서 작업준비를 해봅니다.



기존 산업용 250과 2.2 인버터입니다.



기존사용중이던 스마트 충전기와함께 베터리를 걷어냅니다.

배터리 겁나 무겁네요..ㅠㅠ


이제 이 배터리와 충전기는 

아버지의 차박용 차량에 장착되겠네요..ㅎ



기존 배선을 다시 다 연결한뒤

움직이지 않게 고정해준뒤 마무리합니다.



MPPT 설정도 달구지에서 올려주신 셋팅값으로 재 설정 해주고

단자대를 추가해서 배선들도 마무래 했네요..


배선을 한번 전반적으로 재구성 해줘야하는데

시간이없어서..ㅎㅎ


그래도 왠지 마음이 든든한게 좋습니다.


APU + 한전 충전기 + 인버터2.2 + 100W태양전지판 + MPPT 30A + 인산철 120ah 구성을 완료했습니다..


업글일지 옆글일지 모를 인산철 파워뱅크 장착이네요.ㅎ

혹시라도 용량딸리면 120 하나 더 구매해서 병렬연결해주던지 해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