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컨셉은 최대한의 전장 DC화 입니다.
그래서 왠만해선 큰 전자제품은 안들이죠..ㅎ

그리고 아이때문에 TV는 왠만해선 안달고싶었는데..
부모님하고 나가보니 제가 좀 지루하더라구요..ㅎ

그래서.. 할수없이 TV를 찾아봤습니다.

큰 인치 제품은 거치가 번거로울것 같고..
대부분 반손아답터라는걸 쓰거나, 
잭 작업을 해서 12V에 바로 물리는
방식으로 쓰시더라구요.

저는 생각을 좀 달리했습니다.

제 기준은 
큰인치 x, 220V x, 지직지직 지상파x 를
기준으로 구상합니다.

그래서 구매한것이 10인치 HDMI지원 미니모니터 입니다.

특이점은 전원이 5V 이므로 보조베터리로도 구동이 가능하죠.

거기에 안드로이드 셋톱박스를 연결합니다.



일단은 5V 보조베터리로 구동해봅니다.



휴대폰 데이터로 데더링을 해서 
데이터를 잡아줍니다.



KODI 라는 앱을 깔아줍니다.

이 앱은 잘만사용하면 
영화재생을 하거나 음악을듣는데 유용합니다.



실시간 방송앱인 POOQ 앱에드온을 설치하여
실시간TV를 봅니다.



유료결제를 하면 더많은 
실시간 체널을 볼수있겠지만

주요체널만 잘나오면되니..ㅎ



데이터만 원활하면 집에있는 
NAS에 있는 영화도 볼수있습니다..ㅎㅎ



그리고 아들이 좋아라 하는 유투브도요..ㅎ



어느정도 셋팅을 마친뒤
시거소켓과 USB충전기를 장착해서
메인베터리를 이용한 DC전원을 물려줍니다.



남은 시거소켓엔 휴대폰 충전라인을..ㅎㅎ

잘 작동합니다.



크지도 않고 적당하니 좋네요.. 
대신 모니터의 스피커 소리가 좀 작습니다.
미니 사운드 바를 달아줘야겠네요..ㅎ



안드로이드 티비가 블루투스를 지원하기때문에 
별도의 선연결은 필요없이
전원만 켜주면 알아서 연결됩니다.ㅎ

충전식인데다가 충전과동시에 스피커 사용도 가능해서
시거잭 usb 포트에 충전 전원만 꼽아주고
뒷쪽스위치만 켜도 사용가능하고,
단독으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유툽음악으로 테스트 중인데 소리도 크고 좋네요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