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4.14
몇일전에 교체 했지만, 올리지를 않아 사진을찍어왔다..
난이도는 최 하!! 그러나 이것도 못하는 사람들이 많더라..
못한다기보다는 어려워 보이고 방법을 몰라 시도하지 않는사람들이 태반일것이다.
번호판 LED와 슬라이딩 도어 LED용이 남았는데 번호판은 원래 생각이 없었고,슬라이딩 도어 조명은 빼보려 했으나 빠지지가 않더라..
락키가 걸려있는걸 빼야 하는거 같은데.. 방법을 찾아봐야겠다..
앞에서 찍은 LED를 다 켠 실내등 사진과 전방 블랙박스..
현재 블랙박스는 3대다..
기존의 내것 2개(HD1개 VGA 1개) 형님이 가지고 계시던 블박 1개(VGA급으로 보임)
일단 작업의 방향을 잡는것이 중요..
내 VGA를 급발진 대비용 시트아래에 작업하려 했으나 작업이 커질꺼 같아 키 온선에 물려 앞에서 실내의 뒤쪽으로 찍도록 장착하고
HD 블박은 상시전원으로 방전 방지기에 연결하여 메인전방 녹화용으로 설정..
차단전압은 디젤이라 시동시 큰 전압이 필요할꺼 같아 기존 11.9에서 12.4로 UP
남은 형님의 장착되어있던 블박은 후방으로 보내고 붙여놓기만 한다.
배선은 트렁크 상시등에 물릴까 생각중이나.. 방전방지기를 달아야 하는데..
현재 와이프 차에 블박은 키온으로 전화했기에 그걸 가지고 와야겠다.
블박을 달면서 상시전원 메인선에 볼트게이지를 달았는데, 그런데 하나 궁금한것이.. 시동을 걸어놓고 작업을 했는데..
전장이 대부분 꺼진 아이들 상태와 악셀레이터를 밟아서 알피엠을 올렸을때도 13.3V를 내더라..
전압이 낮아 당황하고있는데..
라이트를 켜니 14.2로 전압이 올라간다!?
내일 출근길에 라이트를 끈 상태로 전압을 체크 해봐야 알겠지만
지금상태로 이해를 해보면 전기를 당겨쓸때는 높은 전압을 올리고
크게 필요치 않으면 적정 전압을 내보내는 알고리즘이 아닌가.. 생각해본다.
일단 오늘의 작업은 여기까지..
인버터가 오긴했는데.. 비상용이 될지 상시로 쓸수있을지는 좀더 지켜봐야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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