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0.19

오늘 아침 드디어 나에게도 시동 부조화가..

차는 '부륵부륵' 거리면서 알피엠이 떨리고.. 머플러에서는 흰 연기가 모락모락..

악셀링을 깊게 해서 알펨을 5000정도 올리니 정상적으로 돌아왔다..

일전에 후진하면서 부욱부욱 하면서 차가 울컥울컥 나가길레 잠시 세웠다가 움직였었는데..

이 증상의 시초였던가..


쿱동에 찾아보니 이런증상의 사용자가 엄청 많다.. 리콜/시정조치/시장 크레임 감 아닌가??

ECU 업뎃하면 해결된다기에 기아차 서비스에 전화했더니

예약이 밀려 당일 정비가 안되고 예약해야 된다고..

쿱동 이씨유 업뎃하면 이야기 했더니

업뎃은 오토큐에서도 한다고 오토큐로 가라고..


오토큐에 갔더니.. 이쓔는 최신버전에 고장코드 없다고 정비 불가함..

냉간에 발생하더라고 하니 확인하게 차 두고 가란다..헐..

그짓은 못하겠으니 증상은 무엇이냐.. 하고 영상을 보여줬더니

증상은 있는데 고장코드가 안뜨니 아무것도 할수가 없다고..


이제 전쟁 시작인가..


다음주에 서비스에 예약잡았으니..

한번 보자..



포르테 쿱 2.0 오토 시동부조화 후기


포르테 쿱 2.0 오토 시동부조화 때문에 문제가 있었다는 영상과 글을 올리고 후기를 적지 않았네~

지네 말마따나 증상 이야기는 많은데 후기가 없고 해결됐다는 이야기를 사람들이 안올려서 그렇다..그러기에

급 생각이 나서 후기를 적는다.. 누군가 본다면 도움이 될려나??ㅎㅎ


일단은 사업소 가서 대기하고 점검을 받았다..창원 기아자동차 서비스 하이테크반에서..

지네들이 맨날 ECU 업데이트로 해결했다곤 하는데..

어떡하지?? 난 11년9월생산.. 최종 ECU 업데이트 적용된 차량인데..ㅎㅎ

스켄돌리니 업데이트가 없어서 아무것도 못한다면서 빠꾸먹었는데 뭐...


마침 다른 일때문에 오신 연구소 분이 직접 봐 주셨고..영상까지 확인하셨으니..


일단은 ETC (ELECTRONIC THROTTLE CONTROL) 을 교체하고 이후에 동일 증상은 없다.

허나 그것만 손 댔을지는 의문.. 울동네 말로 '안보이 아나??'


스로틀 컨트롤러에 먼지같은게 끼어서 부조화를 일으킨다는 설명..

가끔씩 밟아주라고는 하는데..

으흐흐.. 그게 문제가 아닐텐데... 스로틀센서 나만큼 전 범위로 쓰는 사람이 어딨어~

급가속과 풀쓰로틀을 밥먹듯이 하는데.. 말이되나??ㅎㅎ


좌우단간.. 문제는 해결되었으나.. 아직은 두고볼 문제..


뭐.. 차 찾으러 가면서 한동안 이런저런 이야기로 연구소 분과 대화를 나눴는데..

급발진 이야기는 손세레를 시더라.. 누적데이터는 있으나 돌발적인 현상이라 제어가 확실하지 못하다는 늬앙스??


여하튼.. 전자장비가 가지고있는 돌발적 현상은 설계에서 잡아야 하지 않나?? 생각이 들기도 하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눴다..


어쩌랴.. 나도 현기에 피빨려먹히는 2차사 직원인데..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