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식] : 2008년식

[사양] : SLX 블랙프리미엄
[주행거리] : 2000km정도

 

1. DIY 내용 : 안개등 880 HID 3000K + 노란 전조등 100W 교체.

 

2. DIY 방법 :  후드 열고, 나사풀고, 눈알 갈아끼워주고 발라스터 고정해주고 ,전원연결(릴레이 사용함) 분해역순..

 

3. DIY 비용 : 대략 12만원정도.. 직접하면 그리 많이 안들어요^^

 

4. DIY 후기 : 일단.. 제가 바이크 2대에 차가 1대인데..

                      바이크 2대에 전부 HID가 되어있습니다.

 

 

 

                      한대는 125cc 약간 클레식한 스타일이라..

                      3000k를 해줬고..

 

 

                      한대는 400cc 빅스쿠터인데..

                      색상 컨셉때문에 6500k 를 쓰고있어요..

 

                      둘다 써보니.. 400cc 6000k 2발보다

                      1발짜리 3000k가 더 시인성이 좋드라구요..

 

                      바이크를 비올때도 탔기때문에

                      비오는날이나 어두운곳을지날때 확실히 드러나더군요..

                      어차피 차를 비올때나 장거리갈때, 장볼때 쓸려고 차를 구매한거기때문에

                      3000k를 안개등에 하기로 결정해서 구매하여 직접 장착했습니다.

                       

 

                  달기는 안개등을 먼저 달고 전조등을 순정으로 놔두었는데..

                  영... 색상 매치가....ㅎㅎ

                  그래서 다음날 바로 홈플러스 가서

                  100W(50W면 좋았겠지만..) 옐로우 벌브를 사서

                  교체하였습니다^^

                  낮은 W의 벌브를 사고싶었으나..

                  홈플 가보니.. 모비스 순정도 100W짜리가 나오더군요..

                  그래서 그냥 샀어요^^

 

                

                 요건 사진이라서.. 색상차가 커 보이는데..

                 실제로 보면

                 안개등, 미등, 전조등까지 거의 비슷한 색상으로 보인답니다..ㅎㅎ

                 비한번 왔으면 좋겠네요.. 얼마나 잘보이는지 실험한번 해보게^^

 

                 그리고..

                 장착후에 약간의 에러사항(애로사항아니고..ㅎㅎ)이 있네요..

                 다름이 아니라.. 저가형 HID를썼더니..

                 안개등을 켜면 오디오가 리셋된다는..ㅡㅡ;;

                 완전리셋은 아니고.. USB를 뺐다가 꼽은것처럼되네요..(오디오 SETUP 내용이 그대로인걸 보면..)

                 오디오를 끄고 HID를켜면 오디오가 켜지고.. 리딩 USB...USB첫곡 재생..

                 켜진상태에서는 usb가 리셋..USB 첫곡부터 재생..ㅎㅎ

                 이건 usb 안꼽은 상태에서 꼽으면 나타나는현상이랑 같네요^^

                 시동걸자마자 바로 미등을 올려 hid를 켜면

                 오디오 리셋없이 그냥 켜져서.. 그닥 신경은 안쓰입니다만..

                 처음엔 전압부족 현상때문인가 싶어(그런글을 본것같기도 하고..)

                 릴레이까지 써서 해보았지만.. 뭐.. 안되네요..ㅎㅎ

                 그냥 되는대로 사는게 답인듯..

                 이제 IG부스터 대용 놋북 아답터 튠만하고..

                 일단은 튜닝을 좀 쉬어야 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