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11.24

어느정도 실내에 튜닝을 마쳐가는 상태지만 아직 할것들은 남았습니다.

 

룸램프를 뒤로 옮기고 맵등을 달아줘야 하고, 화장등을 설치해야하고.. 설치한 모든 등들을 LED로 바꿔줘야겠죠?

실내는 이정도에서 대략 마무리가 될듯합니다.

 

이제는 실외!!

뭐든 야간에 운전해야하는 것들은 HID가 달려있어야 한다!! 요것이 제 지론입니다.

바이크 2대에도 HID가 달려있고 모닝엔 안개등만 HID를 달 생각입니다.

모닝의 안개등은 스위치가 센터페시아에 따로 달려있는 작동방식이라

단속에 최적화 되어있다는..ㅎㅎㅎ

 

그리고.. 이와 더불어서

LED를 그릴쪽에다가 바를생각입니다. 안개등과 연계하여 작업할 생각입니다. 

빠알간 색으로..ㅎㅎ

 

일단 hid 3000k가 10만원가량이 들고(어차피 작업은 제가 합니다...ㅎㅎ)

LED가 한 2만원정도.. 드네요.. 총 12만원정도가 드는데..

바이크에 비하면 참 헝그리 하게 튜닝을 잘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ㅎㅎ

 

솔직하게 말해서... 모닝.. 경차다보니 참 모자란것들이 많습니다.

뉴모닝으로 넘어오면서 삭제된것들도 많구요..

 

경제는 어렵고.. 차는 꾸미고 싶고..

답은 다이(DIY)라고 생각합니다.

 

다른사람들이 돈들여서할때 공임이빠진 가격을 알면 놀랍니다..

엄청싸게 하면서도 멋진 효과는 낼수있으니까요^^

지금 차에 달려있는 LED들은.. 거진 다 얻어온 LED바 들입니다..

물론 제가 못만드는것들도 있습니다만..

요즘은 만들어서 다는것보다 시제품을 사서 교환해주는것이 더 싼경우도 많죠..

 

예전엔 작업하나하나 꼼꼼하게 작업하고 사진찍던 버릇이있었는데..

요즘엔 그냥 해놓고 나서 완성사진만 올리는게 일이 되었네요..ㅎㅎㅎ

 

아!! 그리고 퍼포먼스쪽으론 손을 대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하던 제가...

딱하나 끌리는게 생겼습니다.

 

IG부스터 대용인

노트북 아답터를 이용한 점화코일 부스터입니다.

고유가다보니 연비에도 관심이 많아졌지만..

출력부분도 무시못하겠네요^^

 

일단 싸고 간단하고 실용적인 튜닝만 해야겠습니다.

돈이 많이드는 튜닝은 일단 모두 보류입니다.

 

보류중인 튜닝은 (장착도 포함하여)

 

사이드미러 폴딩

네비게이션 구매

요 두가지입니다.

 

둘다 가격이 좀 합니다..

사이드 미러는 알음알음으로 하면 한 15만원에서 가능할것같고(물론 다이를 하면 한 10만원돈이면 합니다만.. 작업이 복잡합니다.)

네비는 한 28만원정도 하는군요..

 

다하면 한 40은 그냥 깨지는군요..

 

그래서 보류입니다.. ㅎㅎ

 

1~2만원선에서 되는것들만 일단 해야할것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