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이 그랜드 카니발이라 공간이 넓긴합니다만.. 짐 올리고 빼는게 너무 귀찮고 힘들어
늘 차에 장비를 싣고 다니는 귀차니즘 캠퍼인데다가..
11인승이라 극한의 공간활용이 힘들더군요..
시트를 떼고 다니기도 했었습니다만.. 10년 03월식이라 올해부터 자동차 검사가 1년에 2번입니다..ㅠㅠ

캠핑 짐 외에 다른짐을 더 넣으려 해도 항상 공간이 조금 부족한지라.. 머리를 올리기로 마음먹고..




3D 스타일 카페발 루프백을 샀습니다만... 크기를 생각치 못한게 문제인지..
무슨 껌닥지마냥 붙어있는게 영 맘에 안들더라구요..

한번 써보고 창고에 박혀있네요.. (팔던지 해야지..)

이래선 안되겠다 싶어 열심히 루프박스를 검색해보니..

오.. 같은 지역에 엑설런스 카피긴 하지만 30이라는 가격에 올라온게 있더군요..
바로 연락 후 약속을 잡았으나.. 문제는 가로바가 없다는 사실...ㅎㅎ

일단 가로바는 천천히 달더라도 박스만 업어오자는 생각으로 짐도 안빼고 구매하러 출발!!

넘겨주시는 분이 '이거 차에 안들어갈텐데요..' 라는 우려를 뒤로하고 차에 넣어서 가져와버렸습니다..ㅋㅋ



일단 가져온 룹박스는 형님께서 화실로 사용하는 지하에 일부 분양을 받아..ㅎㅎ
형님+형님 지인+저까지 3인이 캠핑 창고로 사용하고있는 화실에 잠시 킵 해두고..



박스 비닐 다 벗기고 왁스를 올리는 뻘짓 후에 가로바 주문 후 장착하게 됩니다..

가로바는 검색을 엄청했었는데... 엑설런스 카피의 높이가 40이고.. 장착시 높이를 감안하더라도
2.2 이하 만족은 무리..
윙바를 써야 낮아진다.. 그카는 박스 올리면 마트는 못들어간다..
윙바를 써도 2.2 넘어야 들어간다 등등.

그 중 자작가로바가 제일 낮고 안정성도 좋다는 정보를 입수..
(그카+액설런스 = 2170 / 2.1m 마트도 실제는 여유가 있어서 가보면 통과된다는 정보)
자작가로바 중고를 눈여겨보고 있었으나..지역적인 문제로 중고는 패스...

때마침 검색에 뜬 트라제 동호회에서 그카+트라제 자작 가로바를 공구한다는 글이 보여
부랴부랴 가입 후 엄청 저렴한 가격에 (8만 1set) 초저상 자작가로바를 겟!! 하여 
장착하게 되었습니다..ㅎㅎ





이후 고속 주행이 불안하다고 하여 열림 방지킷 까지 장착하고 마무리 했네요.






이후 처음으로 창원 홈플러스!! 2.1에 두근두근 도전!!

오.. 통과합니다..

구조물 지나갈때를 보지 못해 여유가 어느정도인지는 몰랐으나.. 일단 통과..

일대의 마트의 주차장 높이를 확인하러 투어를 다녔습니다.

창원기준
홈플 : 2.1m
이맛 : 2.2m
롯마 : 2.2m
시티7 : 2.3m

오.. 다 통과 가능~~

와이프랑 처음 루프백 걸고 마트 못들어간다고 하니... 
"오메..오메.. 이게 뭔소리냐..등딱지 땜에 마트를 못간다니!!" 라고 하더니..
이제는 같이 주변 마트 높이 조사 해주고있답니다..ㅎㅎ

그런데.. 왜 루프박스를 달았는데도 트렁크 공간은 그대로인지..
의문이 들긴하네요..ㅡㅡ;;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