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블랙박스를 OBD 단자를 이용해

가속 상황이나 여려가지 정보를 블랙박스에 녹화하여

영상만 기록하는 블랙박스가 아닌 차량정보까지 저장하는 블박이 출시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내차는 큰걸 바라지도 않으니 연비라도 나왔으면.. 좋겠다.. 하는생각에

서비스 단자+스마트폰 조합으로 각 게이지들을 볼수 없을까..라는 생각으로 OBD장치를 찾아보았다..


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었고.. 보자마자 나의손은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있었다..(응??)



사이드 브레이크 옆 파란녀석이 OBD2 블루투스 장비이다.. 지금은 전원이 인가되어 맛폰과 통신하는중..



일부 장면을 맛폰으로 캡쳐하여 올려보았다..

토크프로 라는 어플을 사용중이고 원하는 게이지 들은 내가 원하는대로 불러올수 있다..

상당히 여러가지 정보들이 올라온다.


사실 이런것들은 별도의게이지를 신호선에 바로 물려 장착하는 방법으로 튜닝 유져들이 잘 사용하는 것이지만..

설치의 복잡함과 번거로움이 있어 일반적인사람들이 접하기엔 조금 무리..



퍼온 사진인데.. 저런식으로 사용한다..

(케파 텁 차량인듯,.) 유온게이지 유압게이지 부스터 게이지 볼트게이지 알피엠게지이 등등.. 정도를 설치한다.


일단 계기판 위에 휴대폰 거치대를 부착해서 쓰고있는데.. 순간연비와 평연비가 나와주니 아무래도 말에 힘이 덜 들어가기도 하고

차량의 퓨얼컷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알수가 있어 상당히 유익하다..


차량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자기 차량에 사용하는 통신방식이 호환되는지 확인 하고 지르시면 됩니다..ㅎㅎ

+ Recent posts